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뉴스

제조업의 미래를 보다! 오토메이션월드 2018

전시장에서 만나 본 '미래 공장', 오토메이션월드 2018

 

전 세계적으로 제조업의 혁신에 대한 요구가 점점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제조업의 미래를 경험 해 볼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2018이 지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오토메이션월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에 대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동시 개최하였습니다.

 

 

 

 

 


싸이몬, 페트라이트 상호 운용성 테스트 배드 구축

 

이번 오토메이션월드 2018에서는 제조업계의 화두인 '스마트화'와 '자동화'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를 관람객들에게 제시하였습니다. 전시회 현장의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부스에는 실제 작동하는 스마트팩토리 모델이 전시되어 제조업의 미래를 현장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싸이몬과 페트라이트사가 코웍하여 만든 스마트팩토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었습니다.

 

 

 

 

 

현장에 구축되어 있는 모니터링 솔루션은 국내 SCADA Software 점유율 1위 싸이몬의 SCADA와 글로벌 시그널 탑 브랜드인 페트라이트의 WD 모듈이 상호 무선통신을 통하여 제조현장 장비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싸이몬 SCADA가 탑재된 제품인 CIMON-TOUCH를 통해 모니터링 되고 있었습니다.

 

 

 

 

 

제조 현장에서는 이 솔루션을 통하여 설비의 상태와 가동률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싸이몬은 페트라이트와 함께 제조업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여 제조현장의 '스마트화'와 '자동화'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