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

싸이몬월드 1화 #야근요정_본편 / 싸이몬 CIMON SCADA PLC/ 자동차 생산라인/ 데이터백업은 싸이몬 SCADA로!! #싸이몬월드 #야근요정 #본편공개 자동차 생산공장에서 일하는 #몬과장 #불금 에도 #데이터백업 때문에 칼퇴가 불가능했던 몬과장. 우연히 싸이몬월드에 도착하고... 데이터백업에도 칼퇴할 수 있는 비결은 #싸이몬토탈솔루션 !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싸이몬SCADA 그리고 데이터기반 자동제어장치인 #싸이몬PLC !! 자세한 사항은 웹툰을 확인해주세요 :) 싸이몬 웹툰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싸이몬 평생교육원 12월 일정 /싸이몬CIMON/CIMONSCADA/CIMONPLC/싸이몬교육/SCADA교육/PLC교육 싸이몬 평생교육원 12월 일정 스마트팩토리 산업의 핵심역량 SCADA, PLC, XPANEL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싸이몬 평생교육원 12월 일정을 소개합니다. 싸이몬 평생교육원 서울사무소 싸이몬 SCADA 기본교육(2) 12월 3일-4일 (월,화)/ 12월 10일-11일 (월,화)/ 12월 17일-18일 (월,화)싸이몬 PLC 기본교육(2) 12월 5일-6일 (수,목)/ 12월 12일-13일 (수,목) 싸이몬 스마트 자동제어를 위한 산업용 솔루션 (국비환급과정) 12월 3일-6일 (월-목) 싸이몬 스마트 자동제어를 위한 SCADA 솔루션 (국비환급과정) 12월 10일 -13일 (월-목) 싸이몬 스마트 자동제어를 위한 산업용 PLC 통합 솔루션 교육 (국비환급과정) 12월 17일 -20일 (월-목) 싸이몬..
자율주행의 미래! 팩트로 본 5가지 키워드 by 싸이몬팀 자율주행의 미래! 팩트로 본 5가지 키워드 자율주행과 관련된 이슈는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하나의 상징으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정도로 관심은 높습니다. 자율주행의 현재와 이슈들을 싸이몬팀이 팩트로 정리해봤습니다. 출처: 웨이모 공식 유튜브 - 자율주행기술이 어디까지 왔는지 실감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자율주행의 현재 : 나무가 아닌 숲을 보자! 자율주행 자동차의 발전을 단순히 ‘자율주행’ 기술 하나로만 여겨서는 안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최근 정부는 1조 7,000억원 이상의 예산으로 스마트시티 시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는데요. 빅데이터, 정보통신,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AI 등 다양한 4차산업혁명 기술을 유기적으로 활용하여 살기 편하고 효율적인..
블록체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5가지 by 싸이몬팀 블록체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5가지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은 하나의 ‘기술’입니다. 인터넷이 ‘기술’로 불리듯 블록체인도 마찬가지죠. 비트코인과 혼동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죠. 그렇다면 블록체인이 도대체 무엇일까요? 블록에 데이터를 담아 체인 형태로 연결해 저장하고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가 정보를 공유해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을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합니다. 말이 조금 어렵죠? 한 마디로 공개된 거래 장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쓰이는 ‘은행’이라는 중개소, 즉 중앙집권화된 금융시스템이 폐쇄적이고 투명하지 않다는 분석으로 2007년 일본의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필명의 인물이 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그 후 조금 시간이 지난 2008년, 암호 ..
싸이몬 CIMON 평생교육원 12월 교육참여 이벤트 /에듀싸이몬/ PLC SCADA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교육 싸이몬 CIMON 평생교육원 12월 교육참여 이벤트 안녕하세요. 싸이몬팀입니다. 싸이몬에서 운영하는 산업자동화 평생교육원, 에듀싸이몬에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재 스마트 자동제어 구축을 위한 PLC/ SCADA/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교육을 국비환급과정 운영 중이며 본 이벤트는 교육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 PLC, SCADA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교육 오픈 기념 12월 이벤트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이벤트 대상 : 12월 솔루션 교육 접수생 전원 ✔ 이벤트 경품 : 백화점상품권 50,000원권 (월별 1명 증정)/ 편의점상품권 5,000원권 (전원 증정) ✔ 이벤트 기간 : 2018.11.13(화) ~ 2018.12.16(목) ✔ 당첨자 발표 : 2018.12.28 * 싸이몬 에듀 홈..
싸이몬월드 1화 #야근요정_프롤로그 싸이몬월드 야근요정_프롤로그 자동차 생산공장에서 일하는 몬과장 오늘같은 불금에도 데이터 백업 때문에 칼퇴가 불가능한 상황! 몬과장은 우연히 싸이몬월드에 도착하게 되는데... . . #싸이몬 월드 #프롤로그 #커밍쑨 #불금되세요! #CIMON #SCADA #PLC #XPANEL #IPC
플랫폼의 시대, 5가지 키워드/ 싸이몬팀 칼럼 플랫폼의 시대, 5가지 키워드 싸이몬팀 칼럼 ‘플랫폼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미래는 없다.’ - 책 ‘플랫폼 레볼루션’ 중에서 플랫폼 [Platform] 이란 무엇일까요? 요새 참 자주 들을 수 있는 단어인데 말이죠. 플랫폼은 원래 기차 승강장을 뜻하는 단어인데 현재는 의미가 확대되어 디지털 상에서 공급자와 수요자가 동시에 접속하여 소비를 하거나 다른 활동을 하는 사이트를 뜻하기도 합니다. Keyword 1. WHAT: 농업, 교육, 여행, 교통, 음식… 손 안 닿은 곳이 없다! 플랫폼 좀 알고 실제로 잘 쓰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플랫폼이 손을 뻗은 분야를 알고 나면 놀랄지 모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이 네트워킹을 돕는 분야부터 쇼핑은 물론 교육, 금융, 의료, 교통부터 여행과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