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FAQ

[FAQ] 싸이몬 PLC- AD모듈에서 현재값이 고정되어 바뀌지 않을 때 해결법


"

싸이몬 PLC

자주하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



질문 1: AD 모듈에서 현재값이 고정되어서 바뀌지 않아요. 해결방법이 있나요?




※ PLC (공통) 아날로그 모듈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AD 모듈 관련 답변입니다.



PLC CM1-AD Serise Trouble Shooting / PLC CM1-AD Serise/ PLC CM1-AD 모듈에 현재 값이 한가지값에 고정이되어 변동이 없거나 약간의 헌팅도 없이 현재값이 고정되어 있을경우에 확인해볼 사항입니다.
 AD 모듈은 PLC Power 모듈(CM1-SPC) 에서 베이스를 통해 15V 를 받게 됩니다. 순간적인 과전압이나 과전류로인해 SPC 에서 지원하는 15V에 문제가 생겨 측정이 정상작동 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측정하는 채널에 전압&전류가 이상없이 들어오는 상황에 현재값이 변동이 없을경우 SPC 모듈 교체를 해보십시오.

* AD 모듈 사용하실때에는 Power 은 항상 CM1-SPC 타입으로 선정하여 주십시오.




싸이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2 : CM1-HS02E 라인드라이브 고속카운터 결선방법이 궁금합니다.







PLC CM1-HS02E 결선방법에 대한 답변입니다.



CICON PLC 고속카운터 CM1-HS02D,E (라인드라이브) 타입 결선 고속카운터에 결선을 하실때에 1번 채널일 경우
A+(1), A-(20), B+(2), B-(21) 로 펄스 입력 결선을 하고 DC24V +(36,18) -(37,19) 번 단자에 전원을 입력해야만 펄스가 카운팅 되게 됩니다. (상단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싸이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