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뉴스

제조업의 혁신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산업자동화 OPC UA

눈앞에 온 '꿈의 공장' 스마트팩토리
2017 코엑스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

 

 

임금이 비싼 '독일'에 지난해 아디다스 '스마트 공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로봇 자동화 공정을 갖춘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10명의 노동자가 연간 50만 켤레 넘는 신발을 생산합니다.

동남아 공장에서 같은 양의 신발을 생산하려면 600명의 근로자가 필요했습니다.

신발은 공정 하나하나 사람 손이 직접 가야 했는데, 이제 그것도 기계가 맡게 될거란 걸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전통적인 제조업 영역에 스마트 설비가 파고든 결과입니다.

전 세계 스마트팩토리 산업용 로봇 시장은 2019년까지 매년 13%씩 빠르게 성장할 거란 전망도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에서는 스마트팩토리가 도입되면서 모바일을 통해 현장 엔지니어와 IT 업체가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거나
문제점을 해결하는 시스템이 가능해졌습니다.


싸이몬은 이미 20여년 전부터 산업용 토탈솔루션을 통하여 제조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켜 왔습니다.
지난 20여년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차세대 CIMON-SCADA 소프트웨어와 고기능 CIMON-PLC를 통하여
세계 시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산업자동화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싸이몬 스마트솔루션

http://www.cimon.com/introduction/smart-solution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아래 사진은 ​​싸이몬이 로봇과 데이터를 주고 받는 사례를 표현하였는데요.
​싸이몬 PLC 제품이 일본 M사의 로봇과 표준화된 프로토콜인 OPC UA를 기반으로 통신을 하여
​데이터를 상위 SCADA로 전송하는 모습입니다.

상위로 전송된 데이터는 MES, 빅데이터 등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는 의미있는 데이터로 분석됩니다.
싸이몬은 PLC용 OPC UA 통신모듈을 국내 최초로 개발, 공급하고 있고, 제조현장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http://www.cimon.com/smart-factory

 

 

 

Embedded Server Module - CIMON OPC UA Solution
Industry 4.0과 사물인터넷의 상호운용성을 위한 통신표준

 

싸이몬의 OPC UA 임베디드 모듈은 시스템 구성 측면에서 유연성과 고성능을 제공하며
타사 SCADA 및 HMI 에도 OPC UA 임베디드 모듈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OPC UA 표준은 다른 기종 시스템 간에 안전한 정보 교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조업체, 사용자, 연구기관 및 컨소시엄 간의 협력하에 개발된 사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OPC UA는 앞으로도 IoT(사물 인터넷)과 함께 제조업에서 더욱 더 필요한 기술이 될 것 입니다.

 

 

 

싸이몬 PLC

http://www.cimon.com/introduction/plc

 

미래생산에 있어서 OPC UA와 같은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는 Plug & Produce의 실행에 있어 준비된 지능형 부품들간의 통신과 연결에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모듈화된, 확장가능한 생산 설비들을 MES 혹은 ERP와 같은 상위 시스템으로 훨씬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