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생각

[FAQ] 싸이몬 CIMON SCADA - Windows 자체원격을 이용해 SCADA 사용이 가능한가요? /CIMON/SCADA/PLC/HMI/IPC



싸이몬 SCADA

자주하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SCADA 시스템, window 자체원격을 이용할 수 있나요?






질문: CIMON SCADA- Windows 자체원격을 이용하여 SCADA를 사용 할 수 있나요?





답변: SCADA가 설치되어 있는 PC 한 대당 1개의 키락이 필요합니다.





SCADA 의 키락은 다중 PC 에서 동시접속을 막기 위한 시스템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회사에 있는 TEST_1 이라는 PC 한 대에 DS 혹은 RS 키락을 인식 시켰습니다. TSET_1 PC 에서 CimonX 를 정상적으로 사용중 A 회사의 같은 서버에 있는 TEST_2 PC 가 Windows 원격을 통해 TEST_1 PC 에 접속을 하게 되면 TEST_1 PC 의 CimonX 는 그 순간 데모 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반대로, TEST_2 PC 에서 Windows 원격을 이용하여 DS 혹은 RS 키락이 꽂혀있는 TEST_1 PC 에 설치된 CimonX 를 실행하면 마찬가지로 데모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원격지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키락(WS, CS, VS)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DS, RS 키락으로는 Windows 원격접속이 불가능하며 반드시 각 PC 에 키락이 꽂혀 있어야 합니다. 설령 각 pc 에 키 락이 꽂혀 있다 하더라도 Windows 원격을 사용하는 순간 키락인식이 안되어 데모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 서버클라이언트 및 FEP 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 서버클라이언트 및 FEP 는 양쪽 PC 에 키락이 존재해야 하기 때문에 Windows 원격과는 다른 내용입니다.



결과적으로, SCADA 사용시 Windows 원격을 사용하게 되면 데모모드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Windows 원격 사용을 금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FAQ 내용을 확인하고
PDF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