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생각

싸이몬팀이 추천하는 늦깎이 북캉스 서점 CIMON/CIMON TEAM


"

싸이몬팀이 추천하는 늦깎이 북캉스 서점

"


아직 휴가를 가지 못하거나, 아예 겨울 휴가를 준비 중인 싸이몬팀이 뭉쳤습니다. 막바지 폭염을 뒤로하고 떠날 만한 북캉스 서점을, 싸이몬팀이 소개합니다. 




오혜

오해가 아니라 오혜입니다.
(연신내에서 멀리 살아 슬프다는 대리 A) 


연신내역에서 내려서 마을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곳이에요. 제 나이 또래의 주인장이 운영하는 아주 작은 서점이죠. 주인장은 원래 그렇게 말이 없어요?’라는 에세이를 쓴 작가이기도 해요. 제가 사는 곳과는 멀어서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좋은 책을 셀렉해주기 때문에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해서 지속적으로 챙겨보고 있어요. 유익한 내용의 워크샵도 자주 진행하고 음악회도 하기 때문에 서점 이상을 넘어선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늦더위가 기승인 요즘 머리를 유용함(?)으로 채우고 싶다면^^ 이 곳을 가보세요.
위치: 서울 은평구 갈현로 45길 40-1 (갈현동) 1층 우측


http://www.o-hye.com




책 발전소 위례

머리에 든 거 많아보이는 아나운서 부부의 그 책방. 
(갈 때마다 그들이 부러워 배가 아프다는 과장 B)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들었어요아나운서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고 유명인사가 하는 만큼 유명인사의 북콘서트가 꽤 많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회사에서 멀지 않아 퇴근하는 길에 들리고 있어요운 좋으면 아나운서가 계산해준 책을 읽어볼 수도 있겠죠?!
위치: 서울 송파구 위례광장로 230


https://www.instagram.com/bookplant_wirye




오버그린파크

미세먼지를 피해 가끔은 이 서점으로 도망치세요.
(매일 이 곳으로 도망치고 싶은 사원 C)


예전엔 식물과 별로 친하지 않았는데 미세먼지 때문인지 좋은 공기에 중요성
, 자연의 위대함 같은 게 새삼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식물도 가까이 하려고 노력하죠. 이왕이면 친구들과 같이 가는 카페나 서점 같은 곳도 식물이 있는 곳을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알게 된 곳이 오버그린파크라는 플랜트 서점이죠. 식물을 판매하기도 하고 자연, 식물과 관련된 책들을 판매해서 가드닝 라이프에 첫 발을 디딜 수 있었습니다. 식물에 관심있는 분이 아니더라도 꼭 가보는 걸 추천해요.

위치: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20길 14-1
연락처: 02-2677-2006


https://www.overgreenpark.com



동아서점

이 서점 이름을 보고 '전과' 가 생각났다면 인생을 좀 아는 분
(어린시절 동아전과 열심히 봤던 과장 D)

바다를 좋아해요. 그래서 아주 가끔이지만 속초를 갑니다. 동해에 가면 쭈욱 길을 따라 다른 이름의 바다를 볼 수 있으니까요. SNS를 통해서 알게 된 이 서점은 굳이 택시를 타고 찾아서 가봤습니다. 동네서점을 좋아해서 갔는데 다른 동네서점들과 다르게 규모는 작지 않더라구요. 인테리어가 독특한 것도 아니라 왜 유명해졌나 의아했죠. 그런데 들어가보니 책을 구분해서 볼 수 있도록 세팅해 놓으셨고 그 부분에서 섬세함이 느껴졌어요제가 책에 대해 많이 아는 게 아니라 그런지 책을 추천 받는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책이라는 콘텐츠가 쏟아지는 요즈음,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어요.
위치: 강원도 속초 교동 658(수복로 108)
연락처: 033-632-1555


https://www.facebook.com/bookstoredonga






인공위성

감성넘치는 독서모임을 원한다면
(항상 어색함이 풀릴 때쯤 독서모임을 관두는 사원 E) 


예전에 이 곳에서 독서모임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평일, 주말로 나눠서 꾸준히 독서모임을 하는 곳이에요. 그냥 책 한권으로 주제를 정하는 게 아니라 감성적인 문구를 주제로, 모임을 진행합니다. 한 달 단위로 하기 때문에 예전에 참여하고 그 이후로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독서모임을 진행한 에디터 분이 참 따뜻하고 하기 힘든 각자의 이야기를 잘 끌어내셨어요. 단순히 책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각자의 말 못할 고백(?)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북캉스로 추천합니다. 
위치: 서울 구로중앙로27가길 32
연락처: 070-4642-0255

http://blog.naver.com/lujin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