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싸이몬 뉴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 싸이몬 전시

싸이몬,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 등 4차산업혁명 신기술 장비 시연

 

 

지난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제 11회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기업이 공동 주최하는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국제기능경기대회는 삼성전자가 주관하고, 삼성기능올림픽사무국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주최하는 행사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자동화시스템 구축, 전기제어시스템 제작, 제조설비 · 지그설계, CNC밀링 가공, 사출조건 최적화 등 총 5개 종목에 180여명의 국내 관련 기술자를 비롯해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도 참가했습니다.

 

그리고 싸이몬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홍보존에 CIMON-SCADA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구축 솔루션을 전시하였습니다.

 

 

 

 

 

 

 

 

 

 

선배들이 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기술들이 적용되는지를 접하면서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겐 이번 대회가 더 큰 꿈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재학생이 함께 참가, 산업현장의 선배 기능인들과 실력을 겨루는 등 새로운 산학 연계 모델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공업계 고등학생 130여명도 초청돼 대회와 전시회를 학습하였습니다.